본문 바로가기
매매기록

6월 7일 단타 매매 기록 -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두산중공업, 일진파워, 대신정보통신, 한글과컴퓨터, 라온시큐어, 제주맥주

by ▒º─ 2021. 6. 8.

6월 7일 월요일 기록 +18,226원

총평 :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으면서 욕심이 과하다. 장초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종목을 본다. 공부를 통해서 좋은 종목을 고르는 눈을 기를 것. 매수 후에는 종목을 믿고 기다려볼 것. 뇌동매매 절대 금지

 

6월 7일 단타 매매 결과
6월 7일 단타 매매 결과

 

매매 상세 기록과 반성

최근 원전 이슈가 강해서 들어갔던 종목의 60% 이상이 원전 관련주였다. 매매 타이밍에 따라서 익절, 손절 모두 경험. 결론은 단타 거래를 할 때는 거래량을 받쳐줄 재료가 중요하고, 매매 타이밍 잡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거.

 

6월 7일 단타 매매 종목별 결과
6월 7일 단타 매매 종목별 결과

보성파워텍 - 원전 관련주

반성해라. 주린이는 불타기 금지야! 원전 이슈로 재료과 확실했던 종목이다. 장 초반에 4,500원에 잡았는데 계속해서 상승하는 걸 보고 불타기를 이어가다 결국 평단가가 5,031원까지 올라갔다. 이 상태로 기다리기만 했어도 좋았을 텐데(금일 상한가), 300주를 넘게 들고 있다 보니 간이 쪼그라들었다. 결국 등락폭을 견디지 못하고 중간에 던져버렸다. 차트를 보고 상한가를 갈 것 같으면 진득하니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하는데, 호가창과 분봉을 계속 왔다 갔다 하면서 조마조마했던. 내 그릇을 알게 되었던 시간이었다. 휴. 

 

대신정보통신 - 주당 10원 현금배당 결정 공시

전형적인 뇌동매매 종목. 갑자기 거래량이 터지고 주가가 올라가서 급 들어갔는데, 빠르게 손절했다. 알고 보니 현금배당 결정 공시가 있었던. 잘 모르면 들어가지 말자.. 뇌동매매 금지

 

한글과컴퓨터 - 디지털 금 거래소 발표

주가 상승 재료가 있었던 종목이었는데 들어갔을 당시에는 몰랐다. (모르고 왜 들어갔을까 ㅠㅠ) 차트상으로 올라갈 기미가 보이길래 매수했는데, 내가 들어간 이후로 계속 떨어지기만 해서 기다리다 급히 손절. 종목에 대한 이해 없이 들어갔던 터라 오늘 매매종목 중 가장 큰 손실을 보았다. 기다렸으면 익절 했을 텐데... 오늘 52주 신고가 기록. 허허. 

 

우리기술 - 원전 관련주

원전 이슈가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우리기술도 오늘 장 초반에 상한가! 등락이 심했다면 또 못 기다리고 팔았겠지만(^^;) 다행히 상한가에 매도 완료. 아쉽게도 수량이 얼마 되지 않아서.. 그래도 덕분에 다른 손해를 메울 수 있었다.

 

두산중공업 - 원전 관련주

며칠 째 계속해서 상승하고 잇는 종목. 벌써 두 배이상 오른지라 많이 불안하지만 여전히 상승세다. 장 초반에 빠르게 치고 올라와서 들어갔다가 1.2% 수익으로 매도했는데, 장이 끝나갈 때쯤 다시 올라가는 걸 보고 또 들어갔다.. 나는 불나방인가. 나도 모르게 손이 갔다. 다행히 손실은 아니었지만 이런 방식은 위험하다. 계획대로 익절(손절)하고 나면 미련 없이 나올 것.

 

라온시큐어 - 백신여권 관련주

라온시큐어는 백신여권 관련주로 익절 했던 경험이 있던 종목이었는데, 오늘도 주가가 괜찮았다. 찾아보니 병무청과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전자지갑 민원서비스를 만든다는 뉴스가 있었다. 백신여권과는 별도로 다른 재료가 있었는데, 매수 타이밍 미스로 손절. 

 

일진파워 - 원전 관련주

원전 이슈로 인해 연일 상한가를 치고 있는 종목. 보성파워텍과 우리기술과 동시에 들어갔다. 욕심이 과했지. 차트를 볼 여력이 없었다. 그래서 급히 손절. 소량이었는데 일단 들고 있을 걸. 가지고 있었으면 익절 했을 텐데. 욕심부려서 동시에 여러 종목을 한꺼번에 들어가지 말 것.

 

제주맥주 - 여름 테마주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해서인지 여름이 성수기인 주류주가 관심을 받는 듯. 또한 백신 접종이 가속화되면서 7~8월에는 마스크와 각종 모임 규제가 완화될 거라고 하니 기대감이 더 반영된 듯도 하다. 특이할만한 점은 제주맥주는 얼마 전 상장 후 계속해서 하향세였는데 오늘 갑자기 급등했다는 것. 특별한 이유는 찾아봐도 잘 모르겠다; 차트를 보다가 운 좋게 눈에 띄어서 들어갔는데 다행히 수익을 냈다.

 

 

 

■ 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투자 기록입니다. 모든 투자 결정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